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독감의 사례가 증가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는 A,B,C 그리고 D의 네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A,B 그리고 C에는 사람들에게 감염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엔자 A와 B만이 매년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이 계절절 유행을 일으킵니다.
인플루엔자 A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표면에서 발견되는 두 개의 단백질인 헤마글루티닌과 뉴라미니다제에 기초하여 다른 아형으로 더 나뉘게 됩니다. HA에는 H1부터 H18까지 번화가 지정된 18개의 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N1부터 N11까지 번호가 매겨진 11개의 NA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A바이러스는 HA와 NA 아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을 수 있는 일부 인플루엔자 A 아형에는 H1N1(종종 돼지 독감으로 알려져 있음)과 H3N2가 포함됩니다.
H3N2는 2017년에서 2018년 사이에 발생했습니다. 이 기간동안 H3N2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한 독감으로 특히 노인과 어린 아이들과 같은 그룹에서 더 위험에 놓여 있습니다.
2017/18 독감 시즌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 808,129건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소아 사망자는 643명으로 추정되며 대부분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어린이들이 사망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독감 관련 입원은 404,646건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인플루엔자 B와 H1N1이 우세했던 2019/20독감 시즌 동안 소아 사망자는 434명으로 추정되며 198명이 소아 사망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2017/18 시즌 독감 백신은 40%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백신을 맞으면 독감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확률이 40% 감소 했습니다.
바이러스별로 분류했을 때 백신은 H1N1에 65% H3N2에 25% 그리고 인플루엔자 B에 49%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3N2독감의 증상은 다른 계절성 독감 바이러스에 의한 증상과 비슷합니다. 기침, 콧물이 나거나 코가 막힙니다., 인후염, 두통, 몸의 통증과 고통, 발열, 오한, 피로, 설사, 구토 증상등이 있습니다.
H3N2의 진단은 다른 호흡기 질환과 공통적인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신체적 증상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는 이 유형의 독감이 걸렸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 CDC에 따르면 독감 백신은 백신 종류가 순환하는 변종과 잘 어울리는 대부분의 독감 시즌 동안 일반 인구에서 독감 질병의 위험을 40에서 60%까지 줄여 주기 때문에 백신을 맞을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모든 독감 바이러스가 매년 변이하는 동안, H3N2 바이러스는 더 많은 유전적 변화를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백신에 포함된 균주와 독감 시즌 동안 나중에 순환하는 균주 사이에 좋지 않은 일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독감 백신이 어떻게 생산되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독감 백신들이 계란에서 생산됩니다. H3N2바이러스는 다른 종류의 독감 바이러스보다 알의 성장에 더 쉽게 적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계란에 적응된 변화는 백신 변종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계란에서 독감 백신이 생산되는 한 계란 적응 문제는 계속될 것입니다. 2018/19독감 시즌에 추천된 H3N2백신 변종은 이전 시즌의 H3N2 변종과 다르지만 여전히 동일한 계란 적응 돌연변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현재 효과적인 무란 백신의 생산 방법을 더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CDC Trusted Source에 따르면 계절 백신을 맞는 것이 독감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H3N2독감에 걸렸다면 치료와 함께 증상을 잘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것
-발열, 두통,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을 복용
-의사를 통해 오셀타미비르(타미플루)와 같은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아야 할 것입니다. 독감 증상이 나타난 후 48시간 이내에 시작하면 항바이러스제는 병의 지속 기간을 단축시키고 합병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노인이나 5세 미만의 어린이인 경우나, 임신한 여성인 경우, 천식, 당뇨병 또는 심장병과 같은 만성적인 의학적 상태를 가진 사람들이 독감에 걸렸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 외에 건강한 사람들이 계절 독감에 걸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사의 치료 없이도 집에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침이나 피로감이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증상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안에 완화됩니다.
독감의 걸리지 않기 위한 예방활동으로서는 매년 독감 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장실을 사용한 후, 식사 전, 그리고 얼굴, 코 또는 입을 만지기 전에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독감이 쉽게 퍼질 수 있는 붐비는 지역을 피하고, 아픈 사람들과 접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